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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 [생활 팁] 눈 건강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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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시 17-09-12 01:21  조회 28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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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TV, 스마트폰, PC 등을 한참 보고 있으니 눈이 피로하시죠? 일상에 쫓겨 제대로 눈 건강을 챙기지 못한다면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눈 건강에 좋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1. 토마토

 

토마토에는 붉은 색 황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해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은 예방해줍니다. 노인성 녹내장에 효과적이며, 눈의 건강을 강화시키고 피로를 덜어주죠. 몸에도 좋은 토마토를 섭취해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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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춰 줍니다. 또한, 비타민B군은 스트레스 완화와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안구의 점막을 보호해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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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비타민A,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줍니다. 주로 노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망막 쇠퇴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죠. 나이가 들어 눈이 좋지 않은 분에게는 블루베리를 추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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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치즈

 

치즈에는 비타민A, 철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피로가 쌓이는 걸 막아주고 시력 저하에도 도움을 주죠. 안구 건조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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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당근

 

당근에도 비타민A가 풍부해 눈의 점막과 각막, 망막을 보호하고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 시력 감퇴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야맹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죠. 몸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당근을 아작아작 먹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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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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