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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 치매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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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플래너스  작성일시 18-01-08 00:27  조회 3,140회

본문

1.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노화억제와 치매치료에 대한 해외는 물론 국내 연구결과가 

가장 많이 존재하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매에 좋은 음식들이 예방 목적으로 많이 

소개되는 반면, 강황은 치매 치료 목적으로도 상당히 자주 활용되는 만큼 가장 눈여겨볼 만한 작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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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유  

우유에는 뇌활동에 꼭 필요한 신경전달물질의 원료가 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우유 또는 콩음식을

먹으면 치매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우유 이외에도  굴, 생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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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선한 야채 

야채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보고. 푸른야채에 많은 비타민B12와 엽산이 부족하면 치매에 걸릴 확률이 각각 

4배, 3배나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엽산은 아미노산이 도파민, 세로도니, 노르아드레날린 등 

 

신경 전달물질로 만들어질 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순무잎은 야채 가운데 칼슘 함유율이 가장 

높고 호박이나 당근과 같은 녹황색 야채에는 카로틴이, 토마토나 감자, 말린 무에는 칼륨이 풍부하므로 

치매 예방에 좋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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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잡곡밥 

현미, 메밀 등 잡곡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한데, 이는 뇌의 에너지원이 되는 포도당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치매 치료가 아닌 예방 목적으로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잡곡밥 이외에도 표고버섯, 

명란젓, 정어, 닭간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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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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