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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 아침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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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플래너스  작성일시 18-01-08 00:43  조회 1,829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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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돼 있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 항산화 물질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혈압은 오전에 가장 높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토마토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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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당근

 

당근에는 비타민과 카로틴, 섬유가 풍부해 생즙으로 당근주스를 만들어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당근은 혈압을 낮추고 몸을 차갑게 하는 효과가 있어 시간에 따라 조리방법을 달리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전에는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어 먹는 것이 좋고, 조리한 당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압이 낮은 저녁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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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감자

 

감자는 탄수화물이 풍부해 포만감이 크고 점막을 튼튼하게 해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밤새 비워진 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 때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감자를 생즙으로 섭취하면 위궤양 치료 및 예방효과도 있다고 하니 속이 자주 쓰린 분들은 아침에 

감자를 드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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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요거트 

 

요거트엔 '프로스타글란딘 E2'가 많이 함유돼 있어 궤양을 치료해주고 음주, 흡연 시 인체로 흡수가 

되는 유해한 물질들로부터 위를 보호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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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꿀

 

꿀은 아침에 꿀을 먹으면 잠을 깨는데 큰 도움을 되며,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에도 좋다.   

또한 꿀은 80%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돼 있어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쉽고 영양가가 풍부해 감기나 

빈혈에도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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