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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 불면증에 좋은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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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플래너스  작성일시 18-01-08 00:57  조회 4,20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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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좋은음식 

 

1. 바나나

바나나는 수면제나 마찬가지입니다.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이 함유돼 있고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 잠자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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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따뜻한 우유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진정 효과가 있고, 뇌가 트립토판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칼슘도 함유되어 있어 수면유도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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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꿀

꿀은 따뜻한 우유나 허브차에 약간 타서 마시면 좋은데, 지나치게 많은 당분은 자극적이어서 좋지 않지만 

약간의 포도당은 뇌로 하여금 오렉신이라는 깨어있는 상태를 유지하도록 만드는 호르몬 분비를 줄여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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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감자

약간의 구운 감자는 소화에 큰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졸음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생성을 방해하는 위 속의 

산을 없애 줍니다. 특히 우유와 함께 매시드 포테이토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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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생양파 

 

생양파에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잠을 잘 자도록 해 주는 성분이 있어,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저녁 식사 때 생양파를 먹는 것이 좋습니만, 물에 씻으면 점액과 향기가 없어지므로 불면증 때문에 양파를 

먹을 때는 물에 씻지 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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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대추씨

대추씨는 신경성 불면증인 경우에 특히 좋습니다. 대추씨를 노랗게 볶아 분말로 하거나, 볶은 것 그대로를 

매일 3g정도 장기 복용하면 효과가 있는데, 일반적인 수면제보다 훨씬 효과적인 한편, 잠이 많은 경우 

잠을 덜 자려면 대추씨 생것을 가루 내어 하루에 한 번 한 스푼씩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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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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