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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 잠들기 전 먹어도 되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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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플래너스  작성일시 18-01-08 01:14  조회 909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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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위

 

키위에는 항산화물질,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비타민 E가 들어있고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도 함유돼 

있다. 이 호르몬은 렘(REM)수면과 연관이 있다. 이 호르몬 수치가 낮을수록 불면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

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된 엽산 역시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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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

 

체리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인한 땀 배출, 손상된 근육으로부터 몸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체리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자연스럽게 잠을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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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이 같은 영양성분은 근육을 이완시켜 잠들기 편한 

몸 상태를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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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아몬드는 근육의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 마그네슘과 칼슘을 함께 섭취하면 

전반적으로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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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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