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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 면역력 높이는 음식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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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플래너스  작성일시 18-01-08 01:22  조회 4,74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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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높이는 음식 모음

 

1.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항균 효과가 있어서 질병에 걸릴 확률을 낮추고 체내 세균을 살균하는 

역할을 합니다. 꾸준히 섭치할 경우 신진대사의 활동을 좋게 유지하기 때문에 몸의 피로도를 풀어주는 

효능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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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채소

 

채소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좋고 여러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두뇌를 발달시켜

치매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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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과일

 

채소처럼 과일도 비타민C가 많으며 대표적으로 키위, 딸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과일에 들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골라 드셔도 될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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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피망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피망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베타카로틴이 몸속에 들어와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바뀌면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인체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성분이라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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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버섯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는 버섯은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표고버섯이 있고 혈관에 좋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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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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